반응형

전기밥솥에 식초 2스푼만 넣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

반응형

전기밥솥 세척 청소 방법

밥솥 세척 방법

밥솥에 식초 2스푼만 넣으면 밥이 훨씬 더 맛있게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보통 전기밥솥을 구매 후 청소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게 되는데요.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밥이 제대로 지어지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초 2스푼을 이용해 쉽게 밥솥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밥솥에 식초 넣기

먼저 밥솥에 2컵 분량까지 물을 넣으세요. 그리고 식초 2스푼을 준비해 함께 넣어 주세요. 1컵 당 식초 1스푼 비율로 넣어 주면 적당해요.

 

이제 밥솥에 있는 '자동세척' 기능을 이용해 밥솥을 청소할 예정이에요. 요즘 밥솥 대부분은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 쉽게 청소가 가능해요.

 

만약 이 기능이 없는 밥솥의 경우 일반 취사로 대체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자동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안에 있던 식초물이 끓으면 구석구석 살균세척이 가능하답니다. 뜨거운 식초물이 닿게 되면 묵은 때가 모두 불어 있어 닦기 쉬운 상태가 되는데요.

 

2. 밥솥 분리하기

취사가 끝나면 밥솥을 열어 먼저 한김 식히세요. 그리고 전원선을 제거하세요. 이후 밥솥에서 분리할 수 있는 것들을 분리해 주세요.

 

이제 내부를 들여다 보면 때가 굉장히 많이 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압력추의 경우 이렇게 밥의 묵은 때가 껴 있는 것들을 볼 수 있어요.

 

만약 갈비찜, 닭 등 고기류도 함께 조리하셨다면 때가 더욱 많으실 거에요.

 

👉 쌀뜨물 절대로 버리지 말고 주방에 두세요! 인생꿀팁

 

3. 밥솥 청소하기

이제 대야에 물을 받고 베이킹소다 1~2스푼 정도를 넣어 주세요. 베이킹소다와 함께 씻으면 더욱 세척능력이 좋아집니다.

 

분리한 것들을 모두 넣고 베이킹소다 물에 부드러운 스폰지로 닦아 주세요. 자동세척 기능으로 한번 찌든때가 불었기 때문에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완전 묵은 때의 경우 플라스틱 등으로 살살 문질러 닦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이후 물에 한번 헹군 후 남은 물기를 모두 제거하세요.

짜잔! 묵은 때가 제일 심했던 압력추의 경우도 아주 깔끔하게 청소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완전히 건조된 후엔 다시 역순으로 잘 조립하면 전기밥솥 청소 끝! 청소가 제대로 되었다면 처음 샀을 때 처럼 아주 밥이 맛있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서 더욱 맛있는 밥을 즐겨 보세요!

 

10배 더! 유익한 꿀팁 만나보기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식용유 대신 '이것' 사용했더니!? 결과는 대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쉽게 하는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에 아직도 식용유로 닦으며 고생하고 계신가요? 식용유로 닦게 되면 굉장히 여러번 고생하며 닦아야 겨우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pure-beef.tistory.com

 

주방후드에 생긴 기름때 제거 '지퍼백'에 넣기만 하면 끝?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세척 방법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세척 어떻게 하시나요? 망이 워낙 촘촘해서 세척을 하려면 하루 마음 단단히 먹은 후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지퍼백 하나로 아주

pure-beef.tistory.com

 

스테이플러를 휴지에 사용하면 깜짝 놀랄 결과가 생깁니다

스테이플러 뚜꺼운 종이에 사용하기 스테이플러를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종종 생기곤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휴지에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면 생기는 놀라운 꿀팁에 대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