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짜서 화장실에 두세요! 결과는 대박~

반응형

베이킹소다 치약 활용법

베이킹소다 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만드는법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짜서 화장실에 두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를 아시나요? 화장실은 세균과 각종 오염물질이 정말 많은 곳 중 하나인데요. 특히 화장실 변기는 특별 관리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활용해 화장실 변기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준비물

오늘의 준비물은 베이킹소다, 치약, 다시백이에요. 치약의 경우는 안쓰는 것이 있다면 그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활용하면 변기 관리를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2. 2 : 1 비율 기억하기

변기 관리를 위해선 베이킹소다 2 : 치약 1 비율을 기억해 주세요. 이 비율 대로 볼에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각각 넣어 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 주면 되는데요.

 

섞을 때는 처음엔 주걱 같은 것을 이용해 눌러서 어느정도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위생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잘 뭉쳐 주세요. 이렇게 하면 쉽게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을 수 있어요.

 

이후 탁구공 정도 크기 만큼 공 하나를 만들어 주세요. 남은 반죽이 있다면 하나 더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이후 다시백에 뭉쳐 놓은 반죽을 잘 넣은 후 꼭 닫으세요. 그리고 실 하나를 준비해 끝 부분에 고정 시켜줍니다.

 

👉 호일볼 3개를 배수구에 넣었더니!? 결과는 대박~

 

3. 변기 속에 넣기

이제 변기 물 받는 곳을 열어 주세요. 그리고 물 속에 다시백을 넣은 후 손잡이 등에 실을 고정시켜 줍니다. 이렇게 해야 나중에 다 쓰고난 후 교체하기가 쉬워요.

 

이렇게 만든 변기세정제를 넣어두면 물 속에 베이킹소다와 치약의 세정력이 모두 녹게 되는데요. 매번 물을 내릴 때 마다 이 물이 변기 구석구석 청소를 해주게 된답니다.

 

그래서 자주 청소하지 않아도 베이킹소다와 치약으로 만든 변기세정제로 아주 쉽게 관리가 가능해요.

 

교체 주기는 대략 1주일 내외로 1주일에 한번씩 뚜껑을 열어 확인하고 바꿔주면 된답니다.

 

오늘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0배 더! 유익한 꿀팁 만나보기

 

콘센트에 '페트병'을 넣어 보세요! 인생꿀팁~

페트병 재활용 꿀팁 페트병 사용 후 그냥 버리시나요? 페트병을 살림에 재활용 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에요. 그래서 오늘은 페트병을 활용해 살림에 200% 재활용 할 수

pure-beef.tistory.com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했더니? 결과는 대박~

손톱깎이 소독 방법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손톱깎이는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사용하며 생기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깨끗하

pure-beef.tistory.com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었더니!? 결과는 대박~

주방세제 활용법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고 끓이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를 아시나요? 주방세제와 끓는 물을 활용하면 집에서 닦기 힘든 '이것'을 아주 쉽게 닦을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