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초만에 다쓴 건전지 확인하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다쓴 건전지 확인 방법

다쓴 건전지 확인 방법

다쓴 건전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미리 정리를 잘 해 놓았다면 다시 확인할 일이 없지만, 아무렇게나 놓았을 땐 일일이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1초만에 다쓴 건전지 확인하는 방법과 건전지 사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문제점

보통 다쓴 건전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제품에 끼워 보는 것이에요. 이렇게 일일이 하나하나 끼웠다 뺐다를 반복해야 다썼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제는 이렇게 하세요!

 

확인 방법

건전지 하나를 들고 평평한 바닥이 있는 곳으로 가세요. 그리고 1~2cm 정도 높이에서 수직으로 건전지 - 방향이 바닥으로 가게 떨어뜨립니다.

 

이때 건전지가 똑바로 서게 되면 새 건전지이고, 만약 건전지가 또로록 하는 소리와 함께 통통 튀며 서지 못하면 다쓴 건전지에요.

원인은 바로 알카라인 건전지에 있는데요. 건전지를 사용하여 산화한 아연은 스프링처럼 통통 튀는 성질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다쓴 건전지의 경우 똑바로 서지 못하고 통통 튀게 된답니다.

 

👉 물속에 '손톱깎이'를 넣어 사용했더니...!?

 

👉 콘센트에 '페트병'을 꽂아 사용하면 모두가 놀랍니다

 

이렇게 하면 1초만에 다쓴 건전지와 새 건전지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건전지를 사용하며 일어날 수 있는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바로 건전지 크기가 맞지 않을 때 인데요. AA 건전지가 필요하지만 AAA 작은 건전지 밖에 없을 때 사용하면 좋은 꿀팁이에요.

 

이때 바로 필요한 것은 알루미늄 호일! 호일을 잘 접어 조그맣한 공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작은 건전지를 끼워 넣고 빈 공간에 호일볼을 끼워 주세요. 이렇게 하면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작은 건전지로도 작동이 가능해 진답니다.

 

단! 장기간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잠깐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에요!

 

오늘은 건전지를 사용할 때 유용한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0배 더! 유용한 꿀팁 더 보기

 

두루마리 휴지를 냉장고에 넣으면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냉장고 냄새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그럼 두루마리 휴지 하나만 있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정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 냉장고 탈취제 만들기 방법

pure-beef.tistory.com

 

알루미늄 호일을 와이파이 공유기에 두면 결과는 놀랍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증폭기 만들기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신호가 잘 닿지 않는 먼 곳은 속도가 낮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알루미늄 호일 하나를 이용해 와이파이 공유기 증폭

pure-beef.tistory.com

 

주방가구에 키친타올을 넣어 사용하세요! 놀라운 결과가 나옵니다

주방꿀팁 3가지 주부생활을 하다 보면 간단한 아이디어가 살림을 2배 이상 편하게 해줄 때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주방에서 알아두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 꿀팁 3가지에 대해 소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