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유를 후라이팬에 붓고 끓여 보세요! 인생꿀팁~

반응형

후라이팬 코팅 복원 방법

후라이팬 우유 끓이기 코팅 복원

후라이팬에 우유를 붓고 끓이면 놀라운 결과가 생긴다는 것을 아시나요?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의 경우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코팅이 벗겨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우유를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후라이팬 코팅 복원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문제점

이것은 저희집 후라이팬에요. 보시면 코팅이 벗겨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많이 벗겨진 후라이팬의 경우는 버리는 것이 좋지만, 약간 벗겨진 것은 그냥 버리긴 조금 아까운 것 같아요.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면 문제점이 바로 재료가 후라이팬에 눌러 붙기 시작한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도 계란후라이가 딱 달라 붙어 부치기가 쉽지 않아요.

 

이렇게 후라이팬의 코팅이 약간 벗겨진 상태라면 우유 하나로 쉽게 코팅을 복원할 수 있는데요. 이때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사용해도 좋답니다.

 

👉 후라이팬에 이 '레몬'을 문질러 보세요! 결과는 상상 이상~

 

👉 삼겹살 후라이팬에 그냥 굽지 마세요! 기름 범벅 됩니다..

 

후라이팬 코팅 복원 하는 과정

먼저 후라이팬에 잔여물이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저는 키친타올로 열심히 문질러 남은 찌꺼기까지 모두 제거 했어요.

 

이후 후라이팬 1/3 지점 정도까지 우유를 부어 주세요. 우유를 너무 많이 넣을 경우 끓어 넘칠 수 있어 1/3 지점 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팔팔 끓어 오를 때까지 '강불'에서 끓이세요. 끓어 오르면 불조절을 하며 약 3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우유가 쉽게 끓어 넘치기 때문에 이때 잘 보셔야 해요.

 

이렇게 우유를 끓이게 되면 지방 성분이 벗겨진 후라이팬 코팅 사이로 쏙쏙~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일시적으로 후라이팬의 코팅을 살릴 수 있다고 해요.

 

끓인 우유는 찬물과 함께 버린 후 수세미로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짜잔! 이제 우유 코팅이 된 후라이팬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대로 사용하면 잠시나마 코팅이 복원 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답니다.

 

이후 계란후라이를 부쳐 보자 아무 문제 없이 잘 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너무 오래되고 코팅이 많이 벗겨진 것은 버리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우유를 활용해 후라이팬 코팅 복원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10배 더! 유익한 꿀팁 만나기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이렇게' 쉬운지 처음 알았습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식용유, 베이킹소다, 식초물 등을 여러번 이용해 닦게 되는데요. 이렇게 닦게 되면 과정이 너무 길어져 닦다가

pure-beef.tistory.com

 

빵 먹고 나면 반드시 '이것'은 그냥 버리지 마세요

빵클립 재활용 꿀팁 빵을 먹고 나면 항상 나오게 되는 빵클립. 이 글을 본 후에는 그냥 버리지 말고 무조건 모아 두세요. 알고나면 살림에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빵클립인데요. 오늘은 빵클

pure-beef.tistory.com

 

30초면 끝!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청소 방법 스텐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항상 생기는 무지개 얼룩! 어떻게 제거하시나요? 일반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도 무지개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고생을 하셨을 것 같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