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 없는 귤 '여기'에 담그면 2배 더! 맛있어 진다는데?

반응형

맛 없는 귤 맛있게 먹는법

맛 없는 귤

귤을 잔뜩 사왔더니 맛이 없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어쩔 수 없이 참고 드실 것 같은데요. 이제는 참지 말고 '여기'에 귤을 넣어 드셔 보세요! 전보다 더욱 달콤해진 맛에 깜짝 놀라게 됩니다. 오늘은 '여기'에 귤을 넣어 2배 더! 맛있게 먹는 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40도 물에 담그기

첫번째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40도 물에 귤을 담궈 놓는 것이에요. 40도 물을 정확히 맞추는 것은 온도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로 40도 물을 맞출 수 있답니다. 대야에 찬물 3 : 뜨거운 물 2 비율로 섞어 주세요. 그러면 40도 내외의 물이 준비가 된답니다.

 

이제 맛이 없는 귤을 10분간 담궈 놓으세요. 그러면 아코니타아제 효소가 따듯한 물을 만나게 되어 귤 속 신맛을 내는 산을 분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귤 속 신맛은 사라지고 달콤한 맛만 남아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이후 물 속에서 꺼낸 귤은 반드시 물기를 잘 제거한 후 보관하세요. 물기가 남아 있는 채로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어요.

 

👉 2배 더! 오랫동안 귤 보관하는 방법은?

 

👉 귤 껍질 그냥 버리지 마세요!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2. 귤 굴리기

다음은 바로 먹고 싶을 때 응급처치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닥에 귤을 두고 5초 정도 쓱쓱싹싹 굴려 주세요.

 

이렇게 굴려주는 과정 속에서 에틸렌 성분이 나와 귤의 숙성을 돕기 때문에 당도가 순간적으로 확 올라 간다고 해요. 그래서 신맛 나던 귤도 금새 달콤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은 미리 주물러 놓지 않는 것이에요! 맛있어 지라고 미리 주물렀다간 귤이 금새 망가질 수 있어요.

 

오늘은 맛 없는 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겨울철 비타민 보충 잘 하고 맛있는 귤 드시길 바랄께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만나보기

 

물 속에 손톱깍이를 넣어 사용하면 생기는 놀라운 일!

손톱깎이 사용 꿀팁!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을 아시나요? 1주일에 2번 정도는 사용하게 되는 손톱깎이는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사용하며 생기는

pure-beef.tistory.com

 

 

30초면 끝!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청소 방법 스텐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항상 생기는 무지개 얼룩! 어떻게 제거하시나요? 일반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도 무지개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고생을 하셨을 것 같

pure-beef.tistory.com

 

 

바나나를 페트병에 넣으면 여름철 골칫거리가 쉽게 없어진다고?

여름철 초파리 트랩으로 쉽게 없애는법 바나나를 페트병에 넣어 보관하면 여름철 골칫거리를 쉽게 없앨 수 있는데요. 여름철에 쉽게 꼬일 수 있는 '초파리' 한번 생기면 없애기가 쉽지 않아요.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