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자를 채썰어 후라이팬에 부쳐 드세요! 겉바삭 속촉촉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반응형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를 채썰어 후라이팬에 부쳐서 드시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보통 감자전이라고 하면 쫀득한 맛만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부쳐서 드시면 겉은 바삭바삭하면 속은 촉촉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지만 맛있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바로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재료 안내

큰 감자 1개, 소금 두꼬집, 밀가루 2스푼

 

감자채전 레시피

먼저 신선한 큰 감자 한개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감자 껍질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감자 1개면 1~2인분 정도 먹을 양이 나오게 돼요.

 

이제 채판을 준비해서 감자를 모두 채썰어 주세요. 손으로 직접 채썰어 주셔도 좋아요.

 

하지만 채판에 이렇게 채썰게 되면 얇은 굵기로 일정하게 자를 수 있어 좋습니다.

 

채썰은 감자는 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나면 전분기가 제거 된답니다.

 

이제 정말 별것 없이 그냥 소금 두꼬집에 밀가루 2스푼만 넣으면 끝! 다른 것 필요 없이 이것만 넣어 휙휙 잘 섞어 주세요.

 

 

부치는 방법

두툼한 후라이팬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 줍니다. 두툼한 후라이팬에서 부쳐야 타지 않고 노릇노릇 맛있게 부칠 수 있어요.

 

후라이팬이 잘 달궈졌다면 감자를 올려 주세요. 너무 많은 양보다 적당히 넣어야 뒤집을 때 편해요.

 

이제 감자끼리 서로 달라 붙도록 뒤집개 2개를 이용해 붙여 주세요. 서로 떨어지면 뒤집을 때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약불에서 계속 은근히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면 완성! 아주 감자 1개만으로 아주 간단한 요리가 완성 되었어요.

 

겉은 엄청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니 맛있답니다. 감자전과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이에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