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빵을 냉장고에 '이렇게' 넣어 보관해 보세요! 결과에 깜짝 놀랍니다

반응형

유통기한 지난 식빵 활용법

식빵 활용법
식빵 활용법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보통 식빵은 유통기한이 길지 않기 때문에 쉽게 넘기기 마련이에요. 빵 값이 비싼 요즘 그냥 버리기엔 정말 아까운데요.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활용하는 방법 부터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기름기 흡수하기

삼겹살, 고기류 등을 후라이팬에 굽고 나면 항상 기름기가 흥건하게 나오게 되는데요. 이럴땐 유통기한 지난 식빵으로 기름을 흡수 시키세요. 빵 재질은 기름을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식빵 까맣게 태우기

먼저 유통기한 지난 것을 토스터기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평소보다 훨씬 더 구워 새까맣게 빵을 태워 주세요.

 

새까맣게 태운 빵을 호일에 넣고 숨구멍을 여러군데 뚫어 줍니다. 그냥 넣어도 되지만 이렇게 두면 보다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해요.

 

그리고 냉장고나 냉동실 한켠에 태운 식빵을 둡니다. 그러면 식빵이 냄새를 흡수하게 되는데요. 이때 까맣게 태운 식빵은 효과가 더욱 좋아져 냉장고 속 냄새를 쏙쏙 흡수하게 된답니다.

 

3. 식빵 장기간 보관하기

만약 유통기한이 임박했다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그냥 냉동실에 넣었다간 냉장고 냄새를 다 흡수하고 빵이 달라 붙어 다시 먹기 힘든데요.

 

이럴땐 빵 사이에 종이 호일을 끼워 보세요. 그리고 랩으로 씌워 줍니다. 종이호일을 중간에 끼면 빵이 얼어 서로 달라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여기에 지퍼백을 이용해 한번 더 감싸 줍니다. 이 상태로 바로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렇게 두면 빵에서 냉장고 냄새가 나지 않고 빵도 달라 붙지 않아 오랫동안 보관해서 먹기 정말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