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위로 칼을 문지르면 깜짝 놀랄만한 결과가 생깁니다

반응형

칼 가는 법

칼 가는법
칼 가위로 문지르기

칼을 가위로 문지르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칼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칼날이 무뎌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데요. 집에서는 전문도구가 없으면 칼을 갈기가 쉽지 않아요. 오늘은 집에서도 칼날을 쉽게 세울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1. 가위

첫번째는 가위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가위 외에도 가위와 같은 쇠붙이를 이용하면 쉽게 날을 세울 수 있어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칼을 한손으로 고정시켜 놓으세요. 그리고 가위로 칼을 위 아래로 쓱쓱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때 손이 다치지 않도록 칼날을 주의해서 사용합니다. 이후 물로 깨끗이 헹구기만 하면 아주 날카로워진 칼날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

 

2. 머그컵

두번째는 바로 머그컵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머그컵 이외에도 도자기로 된 것을 준비하면 된답니다. 뚝배기도 사용하기 좋아요. 여기에 효과를 배로 올려줄 치약을 준비해 발라 주세요.

 

이후 15도 정도 눕힌 후에 칼을 한쪽 방향으로 갈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치약의 연마제 성분과 도자기의 까끌까끌한 면을 이용해 칼을 집에서도 쉽게 갈 수 있어요.

 

그러면 칼날이 아주 잘 갈려서 머그컵에 이렇게 쇳가루가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후 물에 깨끗이 씻어 사용하면 다시 날카로워진 칼날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칼 가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