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칫솔 살균 소독 그냥 물로만 헹구면 절대로 안되는 이유

반응형

칫솔 살균 소독 방법

칫솔 살균 소독 방법
물로만 헹구면 안되는 칫솔 살균법

치아 건강이 정말 중요해진 시대. 양치를 한 후 그냥 칫솔을 보관하고 계신가요? 이렇게 둘 경우 세균이 생기기 때문에 충치나 치주염이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칫솔을 살균 소독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전자레인지

첫번째 방법은 바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방법이에요. 먼저 칫솔을 24시간 동안 건조를 시켜 주세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할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답니다. 건조시킨 칫솔을 전자레인지에서 약 1분간 돌려 주세요.

 

반응형

 

이렇게 하고 나면 칫솔 세균의 약 98% 정도가 제거 된다고 해요. 하지만 칫솔에 있는 실리콘이나 플라스틱 등이 끈적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것이 싫은 분들은 다른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2. 소금, 식초, 구강청결제

소금, 식초, 구강청결제 중 한가지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컵에 따듯한 물을 받은 후 소금 한스푼을 넣어 줍니다. 식초의 경우는 물과 1:1 비율로 넣으세요.

 

소금을 넣었다면 소금이 완전히 녹을 때가지 저어 주세요. 그리고 칫솔모와 대까지 함께 잠기도록 넣으세요. 그래야 입이 닿는 부분까지 소독이 된답니다. 이대로 30분간 두세요.

 

이후 물기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잘 말려 주면 칫솔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대략 1주일에 한번씩 소독을 해주면 항상 깨끗한 칫솔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