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쌀 있으세요? 그럼 바로 밀폐용기에 넣어 보세요! 효과는 대단합니다

반응형

밀폐용기 반찬통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

밀폐용기 반찬통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
밀폐용기에 쌀 붓기

밀폐용기에 쌀을 부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밀폐용기에 반찬, 김치 등 여러가지를 보관하다 보면 냄새가 배어 다른 음식을 보관하기 어려울 때가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주방세제로는 잘 빠지지 않는 냄새를 쌀로 쉽고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쌀뜨물 만들기

먼저 밥을 하기 전 쌀뜨물을 따로 모아주세요. 이때 첫번째 물은 그냥 버리세요. 첫번째 쌀뜨물에는 이물질이 많이 있어 좋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반드시 두번째 받은 쌀뜨물을 이용해 주세요.

 

이제 만들어 놓은 쌀뜨물을 냄새가 나는 밀폐용기에 넣으세요. 이때 절반 이상 부어 주세요. 그래야 효과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2. 고무패킹 제거하기

밀폐용기에 고무패킹이 함께 있다면 반드시 제거한 후 함께 넣으세요. 이 고무패킹에 냄새가 배어들어 심하게 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고무패킹을 함께 넣어 냄새를 빼주는 것이 중요해요.

 

여기에 효과를 배로 만들어 줄 베이킹소다를 함께 준비합니다. 베이킹소다는 냄새 흡착에 아주 효과가 좋은 재료 중 하나에요. 밀폐용기 크기에 따라 양을 조절해 넣으세요.

 

3. 실온에 보관하기

고무패킹, 베이킹소다를 잘 넣었다면 뚜껑을 덮으세요. 그리고 상온에서 하루 정도 그대로 두세요.

 

하루가 지났다면 싱크대 쪽으로 가서 반대편으로 잘 뒤집어 주세요. 고무패킹이 빠졌기 때문에 물이 샐 수 있어 싱크대에서 뒤집어 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다시 하루 보관합니다.

 

만약 날이 덥다면 쌀뜨물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정도만 보관하거나 새로운 쌀뜨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총 이틀이 지났다면 쌀뜨물은 버리고, 주방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씻어서 말려 주세요. 이렇게 씻으면 쌀뜨물 녹말 입자가 밀폐용기 속 냄새를 쏙쏙 흡수해준답니다. 그래서 냄새 없는 밀폐용기 반찬통, 김치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쌀뜨물과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밀폐용기 반찬통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