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이렇게' 쉬운지 처음 알았습니다

반응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세척 방법
스텐 연마제 제거 꿀팁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식용유, 베이킹소다, 식초물 등을 여러번 이용해 닦게 되는데요. 이렇게 닦게 되면 과정이 너무 길어져 닦다가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과정은 간단하면서 효과는 만점인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세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연마제 닦아야 하는 이유

연마제는 발암물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은 잘 씻어서 나오는 제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있어요. 그래서 사진과 같이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뭍혀서 확인을 해 봐야 하는데요.

 

이렇게 연마제가 키친타올에 잔뜩 뭍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문제는 그냥 주방세제로만 닦을 경우 연마제가 그대로 남아 있어서 이것을 그대로 먹게 될 수 있는데요.

 

2. 준비해야 할 것

보통 닦을 땐 먼저 식요유로 닦은 후 베이킹소다로 다시 닦고, 식초물로 끓여 닦는 과정을 거치게 돼요. 이렇게 하면 확실히 깨끗해질 수 있지만, 과정이 너무 길고 복잡해서 지치게 될 수 있어요.

 

이럴땐 먼저 베이킹소다 적당량을 구매한 스테인레스 제품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를 적당량 넣어 주세요. 이 두가지 재료를 섞어서 사용하면 다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아주 간단하게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가능해요.

 

3. 연마제 세척 방법

고무장갑을 반드시 끼세요. 베이킹소다가 있어서 고무장갑 없이 닦으면 손이 거칠어 질 수 있어요. 따듯한 물에 수세미를 담근 후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이때 반드시 모서리나 테두리 부분을 중심으로 꼼꼼히 닦아 주세요. 이 부분에는 숨은 연마제가 많이 있어 특히 신경써서 닦아야 한답니다.

마지막엔 뜨거운물로 깨끗히 헹궈 주세요. 그러면 표면이 아주 뽀득하게 잘 닦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물을 깨끗이 말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뭍혀 구석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해서 확인했더니 스테인레스 연마제가 더이상 나오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 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