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뚝배기 씻을 땐 반드시 '이것'으로 닦으세요!

반응형

뚝배기 씻는법

뚝배기 씻는법
뚝배기 제대로 씻으려면?

뚝배기 씻을 때 어떻게 씻고 계신가요? 보통 그냥 식기류를 닦듯이 주방세제와 함께 닦게 되는데요. 사실 이렇게 하면 뚝배기에 주방세제가 스며들어 잘못하면 세제까지 함께 드실 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세제 걱정 없이 깨끗하고 안심할 수 있게 뚝배기 씻는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재료 준비하기

뚝배기를 제대로 씻기 위해선 천연재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쌀뜨물, 밀가루, 베이킹소다 중 가지고 있는 재료 하나를 선택해서 준비해 주시면 된답니다.

 

먼저 뚝배기에 물을 절반 이상 받아 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골고루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요. 저는 3가지 재료 중 밀가루를 선택했어요. 유통기한이 지난 밀가루가 있다면 그것으로 사용하면 정말 유용해요.

 

뚝배기 용량에 따라 넣는 재료를 조절하세요. 2인분 뚝배기에 밀가루 2~3스푼 정도면 딱 정당한 것 같아요.

 

2. 물 끓이기

이제 뚝배기를 끓여 주세요.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 가며 팔팔 끓입니다. 끓어 오르면 중약불 정도로 한 후 총 20분 정도 끓이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안에 있는 밀가루 입자가 뚝배기에 있는 더러운 것들을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씻는데 정말 좋아요.

 

3. 수세미로 닦기

뚝배기가 데워졌기 때문에 정말 뜨거운데요. 충분히 식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수세미를 이용해 구석구석 닦은 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 줍니다.

 

이렇게 씻고 나면 오염물질 걱정 없이 뚝배기를 깨끗하게 씻어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만약 찌꺼기가 잘 제거 되지 않을 땐 베이킹소다 소량을 이용해 수세미로 닦은 후 물로 헹궈 주세요.

 

닦기 힘든 뚝배기 3가지 재료 중 하나를 잘 이용해서 깨끗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