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초 있으세요? 그럼 바로 냄비에 부어 놓으세요. 모두가 놀랍니다

반응형

식초 활용법

식초 활용법
식초 활용법

식초를 냄비에 부으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식초는 요리에 뿐만 아니라 주방 살림에 활용하면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식초 활용법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냄비 무지개얼룩 제거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이상한 얼룩이 생겨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 않은 경험 있으셨나요? 일반 주방세제로 닦게 되면 무지개 얼룩을 제거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이럴땐 딱 두가지 재료만 준비하세요. 바로 키친타올과 식초에요. 먼저 냄비 크기에 맞게 키친타올을 잘라 올리세요. 그리고 식초를 적당하게 부어 놓습니다. 이대로 2분 정도만 기다리세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냄비를 문질러 놓으세요. 이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 구입한 것처럼 냄비가 다시 반짝반짝 해진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식초 하나로 냄비 무지개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2. 녹 제거

녹 제거 식초

쇠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녹이 쉽게 생기기 마련이에요. 그냥 씻으려 하면 녹은 쉽게 제거 되지 않는데요.

 

녹 제거 식초

먼저 식초를 담을 수 있는 것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녹이 잠길 수 있을 정도로 식초를 부어 놓습니다. 이대로 30분 정도 충분히 기다리세요. 30분이 지나면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은 후 물기를 없애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녹이 아주 말끔하게 제거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 샤워기 헤드 청소

샤워기 헤드 청소

샤워기를 사용할 때 줄기가 여기저기로 튀는 적이 있으셨나요? 보통 샤워 헤드에 이물질이 껴서 그런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비닐봉지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샤워기 헤드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습니다. 여기에 식초 2스푼 정도를 넣으세요.

 

30분 정도 샤워기 헤드의 이물질이 불어나도록 기다립니다. 이후 따듯한 물로 헹궈 주면 샤워기 헤드에 낀 이물질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샤워기 헤드를 청소하고 나니 이렇게 반짝반짝 다시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알아두면 이득! BEST 생활꿀팁

 

청소업체에서 비밀로 하는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화장실 청소 꿀팁 3가지 매일 청소해도 더러워 지는 것이 바로 화장실인데요. 그만큼 관리가 정말 중요한 곳 중 하나에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화장실 청소 꿀팁 3가지

pure-beef.tistory.com

 

 

냉동 가래떡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깜짝 놀랍니다

냉동 가래떡 해동 꿀팁 냉동된 가래떡 어떻게 해동 하시나요? 너무 딱딱하게 붙어 있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거나 그냥 해동하기가 쉽지 않은 떡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여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pure-beef.tistory.com

 

 

휴지에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면 깜짝 놀랄만한 결과가 생깁니다

스테이플러 두꺼운 종이 사용법 스테이플러를 휴지에 사용하면 벌어지는 일을 아시나요? 휴지와 이것이 무슨 상관이지 하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휴지와 함께 사용하면 생각하지 못한 결과가 생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