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건을 그냥 전자렌지에 넣었을 뿐인데.. 벌어진 일!

반응형

수건 냄새 제거 방법

수건-냄새-제거
수건 전자레인지 살균 냄새 제거

수건을 오랫동안 쓰다보면 가끔씩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간혹 한두개만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땐 고작 한개 때문에 물에 넣고 팔팔 끓이기가 애매한데요. 오늘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단 3분만에 수건 쉰내 제거하고 살균까지 완벽하게 삶는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냄새나는 수건 준비하기

수건-쉰내-제거

먼저 냄새나는 수건만 따로 빼주세요. 모두다 삶을 필요는 없답니다. 최대 2~3개까지가 제일 적당한 양인 것 같아요. 이때 꼭 수건 뿐만 아니라 행주 등을 하셔도 상관 없어요.

 

2. 베이킹소다 물에 담그기

수건-베이킹소다-살균

먼저 냄새나는 수건을 대야에 넣고 뜨거운 물을 받아 주세요. 그리고 베이킹소다 한스푼을 넣어 줍니다. 베이킹소다를 넣으면 냄새를 더욱 확실하게 없앨 수 있어 좋아요. 만약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그냥 일반 물에만 담근 후 사용해도 좋답니다.

 

베이킹소다 물을 잘 흡수시킨 후에 물기를 꼭 짜세요. 그리고 위생비닐 하나를 준비합니다. 여기에 수건을 넣어 주세요.

 

3. 전자레인지 돌리기

수건-쉰내-전자레인지-삶기

이제 위생비닐을 전자레인지에 잘 넣으세요. 이때 숨 구멍을 조금 만들어 넣어 줍니다. 저는 윗 부분을 살짝 열어 넣었어요. 만약 물기를 제대로 짜지 않고 그냥 넣으면 물이 넘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수건의 양과 전자레인지 와트 파워에 따라 다르지만 약 3~5분 정도 돌려주시면 딱 알맞아요. 그러면 이렇게 꺼냈을 때 김이 모락모락 나오며 수건이 잘 삶아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수건을 꺼낼 땐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반드시 고무장갑 등을 껴서 손을 보호한 후 빼주는 것이 좋아요.

 

4. 세탁 후 잘 말리기

이제 삶아진 수건을 물에 한번 헹군 후 물기를 짜주세요. 그리고 잘 말려서 사용하면 좋아요. 세탁하지 않은 것이 조금 찝찝하신 분은 따로 세탁을 한 후에 건조를 시키면 된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수건을 삶아 단 3분만에 아주 말끔하게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오늘의 정보가 살림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