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철 옥수수 2배 더! 맛있게 삶는 방법

반응형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옥수수 삶는법

제철 맛있는 옥수수 어떻게 삶고 계신가요? 보통 조미료를 넣어 달짝지근하게 먹기 마련인데요. 조미료 없이도 천연재료로만으로 맛있게 삶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옥수수 천연의 재료만으로 맛있고 담백하게 옥수수 삶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옥수수 레시피

먼저 신선한 옥수수 3개를 준비해 주세요. 옥수수를 방금 사오셨다면 옥수수 보관방법을 통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 보세요!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방법 첫번째! 껍질을 한겹만 남긴채 제거하는 것이에요. 그래야 옥수수를 찌거나 삶을 때 옥수수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더욱 알맹이가 맛있어진답니다.

 

반응형

 

그래서 옥수수 껍질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한겹을 남겨서 요리해 주세요!

두번째! 옥수수 수염은 따로 떼내어 꼭 보관하세요. 옥수수 수염을 그냥 버리실 수 있는데요. 수염에는 단맛과 구수함이 나오기 때문에 꼭 함께 넣고 삶아 주는 것이 중요해요.

 

세번째! 옥수수 꼭지는 자르지 마세요. 옥수수 꼭지가 길다고 그냥 잘라 버리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엄청나게 많은 단맛이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같이 넣고 삶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길이가 너무 길다면 잘라서 함께 넣고 삶아 주면 된답니다.

손질이 끝난 옥수수와 수염은 깨끗하게 물에 씻어 주세요.

 

이제 큰 냄비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물 2.5리터와 소금 1스푼 반정도를 넣어 바닷물 정도의 짠기로 맞춰 주면 된답니다.

 

이때 만약 단맛을 더 원하신다면 설탕 대신 뉴슈가를 조금 넣으세요. 만약 설탕을 넣으면 먹을 때 끈적이고, 알맹이가 터질 수 있어 뉴슈가를 넣는 것이 좋아요.

이제 소금이 잘 녹도록 계속 저어 주세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과 옥수수를 함께 넣으세요. 이제 '강불'에서 뚜껑을 덮고 20분간 끓이세요.

 

20분이 지나면 중불로 바꿔 30분간 더 끓이세요. 그리고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이세요.

 

완성된 옥수수는 바로 물에서 건져 놓으세요. 그래야 맛이 계속 유지가 된답니다.

 

옥수수 수염의 구수함과 꼭지에서 나온 단맛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는 삶은 옥수수가 만들어졌어요!

 

제철 맛있을 때 천연 재료로만으로 맛있는 옥수수 즐겨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