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넣기만 하면 끝! 전기밥솥 옥수수 삶는 방법

반응형

옥수수 삶는 방법!

전기밥솥 옥수수 삶는법

무더운 여름철 옥수수 어떻게 삶고 계신가요? 날씨도 더운데 뜨거운 물을 팔팔 끓여 옥수수를 삶으려면 정말 덥고 한번 요리를 해먹기도 힘든데요.

 

오늘은 전기밥솥을 활용해 덥지 않고 아주 간편하게 옥수수 삶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레시피 소개!

준비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옥수수 3개와 물 400ml, 소금 1/2T 정도만 있으면 끝이랍니다. 단맛을 원하는 분이라면 뉴슈가를 아주 조금만 준비해 함께 넣고 삶는 것이 좋아요.

 

먼저 옥수수를 손질해야 하는데요. 옥수수는 껍질 한겹만 남긴 채 모두 껍질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은 따로 떼어 보관해 주면 손질 끝!

 

반응형

 

옥수수 껍질을 한겹만 남긴 채 삶게 되면 수분증발을 막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손질이 끝난 옥수수는 물에 한번 깨끗이 씻어 주세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도 마찬가지로 깨끗이 씻어 준비하세요.

 

수염을 함께 넣으면 단맛과 구수함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옥수수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래서 버리지 말고 꼭! 함께 넣어야 할 아주 중요한 재료에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꼭지에요. 꼭지에는 단맛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라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밥솥에 길이가 안맞다면 꼭지를 잘라 밥솥에 함께 넣고 삶아 주세요. 그래야 단맛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맛있어요.

이제 밥통에 물 400미리 소금 반스푼을 넣고 섞으세요. 단맛을 원하면 뉴슈가 아주 조금만 넣고 함께 섞으세요. 그리고 옥수수와 수염을 함께 넣으면 준비 끝!

 

이제 전기밥솥에 있는 만능찜 기능을 이용해 주면 되는데요. 찜 기능 45분을 설정해 주기만 하면 끝!

 

밥솥으로 옥수수 삶게 되면 뜨거운 불 앞에 있지 않아도 되고, 아주 간편하게 버튼 하나로 끝낼 수 있어 정말 편해요.

 

옥수수도 아주 찰지고 맛있게 삶아졌답니다. 여름철 아주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어 정말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