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깻잎을 전자렌지에 2분만 돌리면 순식간에 밥도둑이 됩니다

반응형

깻잎찜 레시피

깻잎찜 전자렌지 레시피

깻잎을 전자렌지에 2분 돌렸을 때 밥도둑으로 변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깻잎은 어떻게 먹어도 참 맛이 좋은데요. 전자렌지로 요리를 했을 때 보다 간편하고 쉽게 반찬을 해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렌지로 만든 깻잎반찬 바로 알려드릴께요.

 

300x250

 

재료 안내

깻잎 30장, 고춧가루 1T, 들기름 1T, 참기름 1/2T, 설탕 1/2T, 매실청 1/2T, 간장 2T, 깨 1T, 다시마 육수 또는 물 2T, 쪽파 2뿌리, 마늘 1알

 

전자렌지 깻잎찜 레시피

먼저 기타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쪽파는 송송, 마늘은 다져 놓으면 돼요.

 

그리고 깻잎을 제외한 양념장 재료를 볼에 넣고 모두 섞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하게 양념장이 완성 된답니다.

 

싱싱한 깻잎을 준비하고 깨끗이 씻어 놓으세요. 그리고 꼭지 부분은 먹기 좋게 다듬어 주세요. 꼭 다듬지 않아도 되지만, 다듬으면 더욱 먹기 편하고 보기도 좋아요.

 

전자렌지 용기에 깻잎 2~3장을 넣고 양념장을 그 위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남은 깻잎 모두 양념장을 발랐다면 반드시 뚜껑을 덮어 주세요. 뚜껑이 없다면 랩으로 씌운 후 구멍을 내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넣고 딱 2분만 돌리면 아주 맛있는 깻잎찜 반찬이 된답니다.

 

반응형

 

800W 기준이기 때문에 만약 더 높거나 낮은 전자렌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시간을 조절해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아요.

짜잔 2분 후 완성된 깻잎찜 반찬이에요. 아주 간편하게 2분만에 밥도둑으로 변했어요.

 

먹고 싶을 때 바로 그때그때 만들어 따듯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맛있답니다.

 

방금 만든 깻잎찜은 냉장고에 보관한 것 보다 훨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전자렌지에 2분만 돌려 맛있는 깻잎찜 즐겨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