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파 보관법! 그냥 양파망에 넣어 두지 마세요

반응형

양파 보관방법

양파 보관법

양파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많이 먹는 재료인 만큼 많이 사서 보관하게 되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보통 양파를 사면 양파망에 두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러면 다 먹기도 전에 양파가 무르거나 상해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썩지 않게 오랫동안 양파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300x250

 

깐양파 보관법

양파는 용도에 따라 껍질을 까서 보관하기도 하고, 까지 않고 보관하기도 하는데요. 먼저 껍질을 까서 보관할 때는 한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어요.

 

보통 껍질을 깔 때 뿌리 부분을 함께 잘라서 벗기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뿌리 부분을 잘라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하기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반드시 뿌리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껍질만 벗겨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껍질을 벗긴 양파의 겉부분 수분을 키친타올로 깨끗이 제거하세요. 그리고 랩으로 꼼꼼히 감싸면 겉 부분이 마르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 가능하답니다.

 

마무리로 지퍼백에 담아 신선칸에 넣어 보관하면 한달은 끄떡 없이 양파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반응형

 

까지 않은 양파 보관법

까지 않은 양파 보관법은 먼저 박스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박스에 구멍을 뚫어 주세요. 구멍이 뚫려 있어야 통풍이 되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요.

 

박스 하단 부분에는 신문지를 적당하게 깔아 주세요.

그리고 껍질채 그대로 위에 올려두고 다시 신문지로 덮으세요. 양파가 많이 있다면 다시 그 위에 양파를 올려 놓고 신문지 덮는 과정을 반복해 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마지막은 신문지로 덮어 주면 끝! 이제 서늘한 곳에 두고 드시면 오랫동안 드실 수 있는데요.

 

만약 겨울이라면 난방이 바닥으로 들어 오기 때문에 반드시 바닥면과 떨어질 수 있도록 박스를 두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보관만 잘해도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한 양파! 용도에 맞게 잘 보관하셔서 항상 신선한 양파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