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삭함이 일품! 감자전 맛있게 만드는방법

반응형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전 레시피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전! 그냥 감자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오늘은 여기에 특별한 재료를 추가하여 더욱 맛있고 바삭한 감자전 만드는방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감자 3개, 양파 1/4개, 소금 1/2T, 전분 반컵(200ml 컵 기준)

 

300x250

 

감자전 레시피

먼저 감자를 깨끗이 씻은 후, 씨눈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모두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세요.

 

물에 감자를 넣은 후 1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그래야 전분기가 빠진답니다.

 

양파를 넣는 이유?

감자 전분기를 빼는 동안 양파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양파를 갈아서 넣게 되면 양파 향이 입맛을 더욱 돋워줍니다. 그리고 감자 특유의 갈변을 늦춰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먹음직스러운 감자전을 보실 수 있게 돼요.

 

감자 전분이 빠졌다면, 감자도 강판에 함께 갈아 주세요. 믹서에 갈변 편하지만, 강판 특유의 식감을 맛보고 싶다면 힘이 들더라도 강판에 갈아 주는 것이 좋답니다.

 

양푼에 갈아 놓은 것과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 주세요. 기호에 따라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청양고추 등을 첨가해 주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부치는법!

감자전을 부칠 땐, 두툼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한국자씩 부쳐 주면 좋아요. 불 세기는 '중불' 정도로 해야 타지 않고 바삭바삭 맛있답니다.

 

앞뒤로 노릇해질 때까지 계속 부쳐주면 완성! 양파의 향까지 함께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전이에요.

 

시간이 지나도 갈변이 일어나지 않아 오랫동안 먹음직한 색감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