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멍난 고무장갑 그냥 버리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반응형

구멍난 고무장갑 활용법은?

구멍난 고무장갑 활용법

고무장갑을 사용하다 보면 항상 한쪽만 유독 구멍이 나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럴때마다 그냥 버리기엔 정말 아까울 때가 참 많이 있는데요. 이것을 살림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은 그냥 버리긴 정말 아까운 구멍난 고무장갑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손가락 부위

요건 저희집 구멍난 고무장갑이에요. 이렇게 구멍이 나버리면 물이 줄줄 들어와 다른 한쪽까지 함께 버려야 하는데요.

 

먼저 구멍난 부위를 제외하고 고무장갑 손가락을 잘라 주세요.

 

그리고 손가락에 골무처럼 사용해서 재료를 다듬을 때 사용하면 손에 냄새가 베지 않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양파, 마늘 등 손질할 때 손가락이 아리지 않아 정말 좋아요.

 

손바닥 부위

이제 다음은 바로 손바닥 부위인데요. 이 부분도 정말 버릴 것 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위 중 하나에요.

 

비결은 바로 손바닥 돌기로 잘 미끄러지지 않아 유용한데요.

 

잘 열리지 않는 뚜껑에 손바닥 부위를 대고 돌려주기만 하면 아주 편하게 뚜껑을 열 수 있어 좋답니다.

 

손목 부위

이제 다음으론 손목 부위 인데요. 1cm 두께 정도로 잘라 주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이유는 바로 탄력이 좋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비닐봉지를 밀봉할 때나, 무엇을 고정시킬 때 사용하면 일반 고무줄 보다 튼튼하고 탄력이 좋아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기타 부위

다음은 손가락 부위를 1cm 길이로 잘라 옷걸이게 걸게 되면 되는데요.

 

이렇게 잘 흘러 내리는 옷이 잘 흘러 내리지 않아 손쉽게 걸 수 있답니다. 단!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고무가 녹을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이외에 가끔 고리가 있는 고무장갑을 구매하면, 이 고리만 따로 빼서 다시 재활용이 간ㅇ하답니다.

 

그리고 새 고무장갑에 끼워 넣기만 하면 다시 재사용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고리를 활용해 주방 한켠에 걸어 놓을 수 있어 참 편리하고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