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제로만 닦으면 '냄새' 안빠지는 주방용품 3가지

반응형

냄새 안빠지는 주방용품 쉽게 제거하기

후라이팬 냄새 제거

주방에서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베어 잘 빠지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땐 아무리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는다고 해도 쉽사리 제거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주방세제 대신 '이것'을 사용해서 보다 쉽고 완벽하게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후라이팬 생선냄새

후라이팬에 생선을 굽고나면 자연스럽게 생선냄새가 베어 잘 빠지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땐 먼저 주방세제로 후라이팬을 가볍게 한번 닦아 주세요.

 

그리고 필요한 것이 바로 양파인데요. 양파를 볶기 쉬운 상태로 잘라 주세요. 대략 반개나 1/3개 정도를 사용하면 적당해요.

 

생선냄새 제거 양파 사용

그리고 기름을 두르거나 그냥 양파를 후라이팬에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양파가 후라이팬 생선냄새를 흡수해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생선냄새 제거 식초

보다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하고 싶은 분이라면, 바로 '식초'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팔팔 끓는 물에 식초 3~5스푼 정도를 넣고 팔팔 끓여 주기만 하면 돼요.

 

마무리로 주방세제로 깨끗이 씻어 주기만 하면, 생선냄새가 쉽게 빠지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김치통 냄새 제거

그 다음으로 잘 안빠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김치통, 반찬통이에요. 정말 아무리 세제로 닦는다고 한들 절대로 빠지지 않아 고생하기 쉬운 주방용품 중 하나인데요.

 

김치통 반찬통 냄새 제거 설탕

설탕 1 : 물 3 비율로 냄새나는 통에 넣어 주세요. 통에 절반 정도 물이 찰 수 있게 해주면 된답니다.

 

뚜껑을 닫고 하루는 그냥 두고, 다음날 뒤집어 하루 더 두면 설탕물이 냄새를 흡착해 쉽게 냄새 제거가 가능해요.

 

김치통 냄새 제거 밀가루

또는 밀가루를 사용해도 좋은데요. 밀가루는 유통기한이 지난 것이 있다면 유통기한 지난 제품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방법은 설탕물과 똑같이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설탕물과 밀가루물이 통에 밴 냄새를 싹 흡수하여 깔끔한 김치통 반찬통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텀블러 냄새

여러가지 음료를 담아 먹기 좋은 텀블러! 그리고 텀블러 특성상 길쭉해서 닦기도 쉽지 않은데요. 오랫동안 제대로 닦지 않으면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올라올 수 있어요.

 

그럴땐 텀블러에 밥 한숟가락과 물을 조금 넣어 주기만 하면 아주 쉽게 제거 가능해요.

 

뚜껑을 닫고 열심히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녹말 입자가 나오게 되는데요.

 

텀블러 냄새 밥 한숟가락

이 녹말 입자가 텀블러 속 냄새를 흡수해 손쉽게 냄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마지막엔 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닦은 후 말려 주면 끝!

 

이제 세제로 닦으며 더이상 고생하지 말고, '이것'을 활용해 냄새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