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파 그냥 플라스틱 페트병에 두었을 뿐인데!?

반응형

대파 보관법

대파 보관법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대파! 그만큼 많이 사와서 보관하게 되는데요. 대파를 잘못 두면 오히려 사온것 보다 버리는 것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럴땐 대파를 플라스틱 병에 담아 두면 되는데요. 오늘은 플라스틱 페트병에 대파를 담아두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대의 흰부분과 초록 부분의 경계를 잘 잘라 주세요. 대파 대 부분에서 2~3가지로 갈라지는 부위를 자르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 플라스틱 페트병을 준비해서 절반 가까이 자르고, 물에 깨끗이 닦아 놓으세요. 되도록이면 음료수병 보다는 일반 물 병이 좋았던 것 같아요.

 

페트병이 없다면 비슷한 크기의 아무것이나 준비해도 좋아요.

그리고 페트병에 물을 대파 뿌리가 잠길 수준으로만 넣으세요. 만약 흙이 조금 있다면 흙을 조금 넣고 물을 넣어도 좋답니다.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대파가 썩을 수 있어 주의하세요.

집 한구석에 대파를 보관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두면 그냥 냉장고에 두었을 때보다 대파가 쑥쑥 자라납니다. 그리고 대파 대 부분도 싱싱하게 유지할 수 있어 정말 좋아요.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렇게 대파가 풍성하게 자라난답니다. 그래서 초록 부분도 더 사용할 수 있고, 더욱 오랫동안 대파 사용이 가능해요!

 

따로 화분이 없어도 페트병에 흙 없이 심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어요!

이제 남은 초록 부분은 물에 깨끗이 씻어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과 대파를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하면 보다 오랫동안 신선함이 유지되어 좋았답니다.

 

만약 양이 너무 많이 있다면, 먹을 때 사용하는 길이로 미리 잘르세요.

 

그리고 밀폐용기에 대파를 넣고, 냉동보관하면 사용하기도 편하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요!

 

페트병 하나로 오랫동안 신선하고, 더 많은 대파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