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지막 하나까지 상하지 않는 귤 보관법

반응형

귤 보관법

귤 보관법

너무 맛있어서 사온 귤 한박스! 제때 다 먹지 못하면, 중간에 귤이 물러 버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귤을 사왔을 땐 보관하는 방법이 참 중요한데요. 오늘은 마지막 하나까지도 상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귤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귤 골라내기

박스채 사온 귤을 보면 항상 몇개는 망가져 있거나, 터져 있는 귤이 있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미리 이런 귤을 골라내 먼저 먹거나 버리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런 귤 까지 함께 보관하면, 다른 귤까지 함께 망가지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어요!

박스안에 있는 귤을 보면 어떤 귤을 말랑거리지만, 어떤 귤은 돌처럼 딱딱한 것들도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말랑거리는 귤부터 먹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귤은 시간이 지날 수록 후숙이 되기 때문에 더욱 맛이있어져요. 그래서 말랑거리는 것을 먼저 먹은 후 딱딱한 것은 후숙이 된다음 먹는 것이 좋아요.

 

깨끗하게 씻기

이제 귤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뿌린 후 물과 함께 깨끗이 씻어 주세요. 겉 표면에 더러운 것들이 함께 있어 미리 씻은 후 함께 보관하면 좋은 것 같아요.

 

씻은 후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바로 물기제거!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다음 보관해야 귤이 망가지지 않고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어요.

 

무르지 않게 보관하기

이제 적당한 크기의 박스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바닥 부분엔 신문지를 까세요. 신문지를 함께 넣으면 쿠션 역할과 습기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귤을 보다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귤을 넣을 땐 서로 달라붙지 않게 넣은 후, 신문지를 깔고 다시 귤을 넣고를 반복하세요. 그리고 가장 윗부분은 신문지로 덮어 주세요.

 

그리고 3~7도 정도 되는 김치냉장고에 넣어 주시면 끝! 이렇게 보관하여 귤 한박스 다 먹을 때까지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매일매일 정보를 받아보려면?

👉 '최주부'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