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손해! 40년차 주부의 생활꿀팁 5가지

반응형

생활꿀팁 5가지

주부 꿀팁

주부생활을 하다보면 가끔씩 어떻게 하면 좋을텐데.. 이런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정말 도움되는 생활꿀팁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끈적이는 가위 해결하기. 가위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끈적여서 가위질이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땐 손으로 닦으려 잘못하면, 손이 베일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요.

 

이럴땐 선크림을 이용해 보세요. 선크림을 사용해 가위날에 잘 바른 후에 20분 정도만 기다리세요. 그리고 가위질을 여러번 한 후에 가위에 있던 선크림을 닦아내세요.

 

그러면 가위날에 있던 끈적한 재료가 아주 간단하게 제거 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

 

두번째! 김치국물 자국 제거하기. 김치를 옮기다가 튀긴 국물. 바로 제거해도 잘 지워지지 않아 애먹는 경우가 참 많이 있죠.

 

요렇게 아무리 닦아도 제거되지 않는 자국엔 '치약'을 이용해 보세요.

 

치약으로 싹싹~ 문질러 해당 부위만 세탁 후 물로 제거하면, 아주 감쪽같이 자국이 사라진답니다.

 

세번째! 멀티탭 전선 구분하기. 멀티탭을 사용하다보면 어떤 선이 어떤제품인지 헷깔릴 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빵클립에 해당 제품 이름을 적은 후 선에 딱~ 꽃아 두면 손쉽게 구분이 가능해서 좋답니다.

 

네번째! 기다란 병 닦는법. 기름병이나 물병을 닦으려다 보면 손이 들어가지 않아 끝까지 세척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이때 솔을 이용해 닦으면 좋지만, 솔이 없으면 정말 닦기 어려워요.

 

이럴땐 굵은 소금과 식초를 넣어 세척하면 아주 간편하게 닦을 수 있답니다.

 

식초와 소금을 넣고 뚜껑을 꼭 닫은 후에 마구마구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굵은 소금이 내부를 싹싹~ 닦아주고, 식초의 살균성분 덕분에 아주 깔끔하게 세척 가능해서 좋답니다.

 

마지막은 물로 깨끗이 헹구면 말끔하게 끝!

 

마지막! 숨죽은 패딩 살리기. 여름철 옷장에 꼭꼭 보관해두었던 패딩. 숨이 죽어서 보기에 좋지 않은데요.

 

이럴땐 따듯한 물에 식초를 동량으로 넣은 후, 물 분부기에 넣은 후 패딩에 뿌리면 된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돌돌 말아 살살 두드려 주면 패딩의 숨이 신기하게 쏙~ 올라온답니다.

 

다시 빵빵해진 패딩! 만약 식초냄새가 조금 남아 있다면, 하루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금새 날아가서 잘 활용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