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징어 맛있게 삶는 방법 절대로 물 넣지 마세요!

반응형

오징어 맛나게 삶는 방법

오징어 물없이 삶는법

오징어 삶을 때 보통은 물에 넣고 데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해도 충분이 맛있는 음식이지만, 물 없이 삶게 되면 더욱 쫄깃하고 향이 살아 있어 더욱 맛이 있는데요.

 

오늘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오징어를 더욱 맛나게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손질이에요. 내장과 몸통을 분리하고 내장은 버려 주세요. 눈알과 이빨은 가위로 제거해 주세요. 오징어 다리는 빨판이 있어 물에 깨끗이 씻어 제거하세요.

 

몸통 속은 손가락으로 깨끗이 제거해 주셔야 해요.

손질이 끝나면 반드시 두툼한 후라이팬에 오징어를 올려 주세요. 두툼한 후라이팬을 이용해야 열이 제대로 전달 되어 더욱 맛있게 완성시킬 수 있어요.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2분동안 데워 주세요.

 

데우는 동안 탈 것 같다고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오징어 자체에 수분이 있기 때문에 타지 않고 맛있게 요리 된답니다.

 

2분이 지난 후에 뚜껑을 열고 오징어를 반대로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고

 

이번에는 '약불'에서 다시 2분동안 데워 주세요.

 

2분이 지난 후엔 꺼내 주세요.

 

짜잔 물로 데친 것과 물 없이 삶은 것을 비교해 보세요. 색깔이 더욱 선명하고 맛있어 보이는데요. 물에 삶지 않아 영양소가 그대로 있고, 향이 더욱 진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몸통을 잘라 사용할 분은 몸통 한쪽을 자른 뒤 껍질을 벗겨 같은 방법으로 요리해 주시면 돼요. 단! 오징어가 돌돌 말리기 때문에 조리하기가 쉽지 않아요.

 

물없이 오징어를 삶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좋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