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갈변 없이 다진마늘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 마늘! 음식에 안들어가는 것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일반 통 마늘도 많이 사용 하지만, 음식에 넣을 때는 보통 다진 마늘, 간마늘을 많이 넣게 되는 편이에용 ~ 그래서 한번에 많이 갈아 놓고 사용하면 편리한데, 문제는! 쉽게 갈변된다는 점이에요 ㅠ

 

 

저희 집에서도 마늘을 많이 갈아 놓고, 사용하려고 보면 금새 갈변되서 색이 먹음직스럽지 못하게 되서 속상했어요.

 

 

 

오른쪽이 일반 다진 마늘이에요! 딱 봐도 색이 갈색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다진마늘, 간마늘을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바로 양파를 조금 넣고 갈아주시면 되는데요. 양파에는 '아황산염'이 들어 있어서 과일, 채소 등의 갈변을 늦춰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산화 방지 효과가 있어서 갈아 놓은 마늘의 갈변 속도를 늦춰줘요.

 

 

* 사용방법

1. 커터기에 마늘과 양파 넣기

 

커터기나 믹서기, 핸드블랜더 등을 이용해서 갈아 주시면 되요. 저는 커터기를 이용했어요 : )

 

 

 

갈릴 수 있을 만큼 적당히 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양파를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양파의 양은 소량이면 적당해요.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마늘의 향을 해칠 수도 있어요. 대략 1/8쪽 정도를 넣어 주시면 맞을 것 같아요 !

 

 

 

이렇게 적당히~ 넣어주세요 ㅋ

 

 

 

2. 갈아주기

 

이제 믹서기나 커터기를 작동 시켜주시고, 중간 중간 잘 저어가면서 갈아야 곱게 갈 수 있어요!

 

 

 

마늘이 적당히 갈렸다면, 보관할 수 있는 그릇으로 옮겨 주세요.

 

 

 

저희집은 보통 유리 그릇에 담아서 보관하는 편인에요. 플라스틱 통에 보관할 경우, 냄새가 베어서 잘 안빠지더라구요 : ( 유리그릇에 담아 놓은 후, 냉장 보관을 해주세요.

 

냉동 보관하실 분들은 적당한 크기로 나누어서 얼리는 것이 좋아요. 통째로 얼려 버리면... 대참사가 일어난답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할 만큼 씩 공간을 배분하셔서 얼리는 것이 좋아용 ~ 그리고! 얼릴 때는 유리그릇 보다는 랩이나 밀폐 용기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갈변 없이 오랫동안 다진마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한번에 많이 갈아 놓고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양파를 조금 넣고 갈아서 갈변 걱정 없이 싱싱하게 마늘을 보관해 보세요.

 

 

 

 

* 업데이트 되는 글은?

☞ 페이스북 페이지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카카오 스토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