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븐없이 전기밥솥으로 만든 부드러운 카스텔라

반응형

 

집에서 오븐없이도 만들 수 있는

전기밥솥 카스텔라!

 

우유와 함께 먹으면

고소함과 푹신함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기도 한데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카스텔라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필요한 재료는

계란 6개, 박력분 150g(10T), 설탕 150g(10T)

꿀 또는 올리고당 50g, 소주 15g, 우유 40g,

식물성 기름 20g이에요!

 

 

가장 먼저 할 일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야 해요.

 

흰자는 머랭을 쳐야 하는데요.

이것이 조금 힘든 작업이에요 ㅠ

머랭칠 때

설탕을 75g(5T)를

3번에 걸쳐서 넣어줄 거에요.

 

처음에 한번 넣고

기계를 이용하거나

휘핑 기구를 이용해서

휘적휘적하시면 되요.

중간중간 설탕을 넣어주며

머랭이 찐득해져서

원뿔모양이 나올 때까지 쳐주세요.

 

이정도 농도가 되었다면

잘 만드신 것이에요 : )

 

뒤로 뒤집었을 때

떨어지지 않는 정도에요!

이제 노른자에

여러 재료를 넣으며

섞어야 할 차례인데요.

 

먼저 노른자를 다

터뜨려서 섞으세요.

다음 나머지 설탕 75g을 넣고

다시 휘적휘적 해주세요.

 

그리고 꿀과 소주를 넣고

다시 휘휘~ 저어주시고요.

 

박력분은 채를 쳐서

넣어주셔야 입자가 고와져요.

 

그래서 반드시 채를 쳐서

넣는 것이 좋아용 : )

이제는

흰자 머랭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섞을 때는 3번에 걸쳐서

섞어주셔야 거품이 살아있어요.

완성된 반죽에

우유와 식물성 기름을 섞어

넣어 주고 다시 섞으세요.

 

그리고 밥솥에

버터나 기름칠을 해야 해요.

저는 버터로 칠했어요 ㅎ

잘 들러붙지 않을 정도로

꼼꼼히 칠해주세요.

 

밥솥에 준비해둔

반죽을 곱게 넣은후

바닥에 탁탁탁! 쳐주셔서

공기층을 빼야해요.

 

저는 방석에 치면 먼지들어갈 까봐

제 허벅지에 대고 쳤네요 : (

밥솥에 찜기능을 이용하면

완성이 되는데요.

 

제꺼에는 만능찜이라고 표시 되어 있었어요.

시간은 40~45분 해주시면 되요 !

그러면 향긋한 ~

빵내음과 함께

맛있는 카스텔라가 완성 되요 ㅋ

 

밥솥에 큰 접시를 덮고

거꾸로 뒤집어 주면

편하게 빼낼 수 있어요.

두둥!

빼낸 모습이에요.

 

버터를 바를 때

붓으로 했더니 붓자국이 남았네요 ㅠ

마치 케익을 자르는 것

같았어요.

 

카스텔라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래가 막히지 않은 철망같은 것을 대서

수분이 생기지 않게끔

잘 식혀주시고 먹어야 맛있어요!

잘라봤더니

완전 부드럽고 폭신한

카스텔라가 되었어요 : )

 

뜨거울 때보다

식은 후가 더 맛있었어요.

고소한듯

달달한 카스텔라 맛인데요.

우유와 함께 먹으니

완전 꿀맛!

 

밖에서 파는 것 만큼이나

맛있게 됐어요.

 

문제는 양이 많아서

혼자 먹긴 좀 많네요 ㅋ

 

오븐 없이도

집에서 맛있는 간식

카스텔라를 만들 수가 있는데요.

 

아이들 간식이나

디저트 용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 )

 

 

매일 꿀팁을 받아보려면?

Facebook

Kakao 플러스친구

Kakao Story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