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석류장인처럼 알맹이만 쏙쏙 손쉽게 석류 까는 방법

반응형

 

여자들에게 좋다고 알려진 석류! 석류가 맛있기는 하지만, 알맹이를 까서 먹으려면 불편하고 손에 물이 드는 등 어려움이 많이 있는 과일이에요. 잘못하면 알맹이들이 다 터져버려서 먹기도 힘든 석류지만, 새콤하면서 살짝 달콤한 맛을 포기할 수가 없어요 ㅋ

 

 

사실 석류는 까는 방법만 알고 있다면, 손쉽게 깔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에요. 그래서 석류 장인처럼 손쉽게 알맹이만 쏙쏙 빼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방법!

1. 상단 부분을 벗겨주세요.

 

새빨간 석류가 참 맛있어 보이는데요. 보시면 윗 부분은 꼭지가 넓고, 아랫 부분은 좁은 것이 특징이에요.

 

 

 

껍질을 벗길 때는 꼭지가 넓은 윗부분을 살짝 잘라내 주면되는데요. 칼을 너무 깊게 넣지 마시고, 적당히 알맹이가 터지지 않을 정도로 칼집을 넣어서 둥글게 깎아주시면 되요.

 

 

 

요런식으로~ 깎으신 다음 윗 뚜껑을 벗겨내 주세요 !

 

 

2. 사이드 부분에 칼집을 내세요.

 

뚜껑을 벗긴 부분을 보시면 흰 줄로 된 부분이 보일거에요. 이 부분을 기준으로 칼집을 넣어주시면 되요.

 

 

 

이런식으로 내주시면 되는데요. 살짝 깊게 넣어서 알맹이만 터지지 않을 정도로 넣으시면 되요. 흰줄 부분을 기준으로 쉽게 갈라지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잘라주면 쉽게 쪼갤 수가 있어요.

 

 

3. 손으로 쪼개기

 

손으로 살짝 비틀어 주시면 이렇게 쉽게 조각이 나요. 만약 쉽게 조각이 나지 않는다면 칼집을 제대로 넣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주세요.

 

 

 

드실 때는 흰 껍질 부분은 제거해서 드시고요. 그냥 한 조각씩 손에 들고 쪽쪽~ 입으로 드셔도 되고요.

 

 

#모아서 먹는법

 

한꺼번에 모아서 드실 분은 큰 넓은 그릇과 수저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수저로 뒷 부분을 통통통! 쳐주시면 알이 우수수 떨어지는데요. 처음에는 알맹이와 껍질이 단단히 붙어 있어서 잘 안떨어 지지만, 계속해서 치면 어느 순간 알맹이가 쏟아지듯이 떨어지게 되요 !

 

※ 수저로 칠때 파편이 튀어 물이 들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주변에 물이 쉽게 들만한 것이 있다면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하는 것이 좋아용 ~

 

 

 

하나를 깠더니 이 정도 양이 나왔어요 ㅋ 맛있는 석류지만 은근 알맹이를 빼먹기가 까다로운 과일이였는데요. 방법만 알고 나면 쉽게 까서 드실 수 있어요 : )

 

* 매일 꿀정보는!?

☞ Facebook

☞ Kakao 플러스친구

☞ Kakao Story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